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 겨울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2월 6일부터 선착순 접수, 독서·예술 동아리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부여군 홍산공공도서관에서는 독서커뮤니티 활성화 및 예술 활동 확산을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독서, 예술 동아리 운영을 진행한다.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원필사 동아리”는 필사하고 싶은 책을 선정해 필사를 진행한 뒤, 필사한 문장을 공유하며 생각을 확장하는 동아리다.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는 필사와 어울리는 티블렌딩 체험을 함께 운영하여 향과 문장을 함께 음미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중년 이상을 대상으로 음악적 표현력을 향상할 수 있는 “칼림바 연주 여행 동아리”와 문학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시 창작 홍도 동아리”를 운영한다.

 

시 창작 동아리는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되며, 시 창작에 관심 있는 참여자들이 지속적인 문학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동아리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독서와 예술 활동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2월 6일부터로 선착순 접수하며, 홍산공공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나 방문 접수한다.

 

3월부터는 동아리뿐만 아니라 상반기 프로그램, 도서관 주간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개인정보가 다수 포함된 의료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학교 담당자 또한 교직원의 신청 건마다 건강검진 영수증 등 민감한 의료자료를 검토·확인해야 하는 불필요한 행정업무에서 벗어나게 됐다. 특히, 건강검진비는 기존의 건강검진비 용도에 더해 운동시설 이용, 건강용품 구입, 예방접종 등 개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교직원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실을 고려할 때 건강검진비를 운동·예방·생활 건강 영역에 활용하는 것 또한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