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시를 달리는 택시 금연ㆍ금주 홍보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가 택시를 활용한 금연ㆍ금주 캠페인을 통해 흡연ㆍ음주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있다.


이번 금연ㆍ금주 홍보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됐다. 관내 운행 택시 30대 외부에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본능, 단 한잔의 대가는 누군가의 생명입니다’ 라는 문구과 함께 시흥시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홍보하는 등 시흥시 전역을 달리면서 금연ㆍ금주의 실천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흥시는 흡연ㆍ음주 폐해 예방교육을 유아에서부터 어르신 대상으로 실시하며, 흡연 민원다발 구역인 큰솔공원, 오이도역, 정왕역에서는 집중적으로 지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건전한 음주문화와 환경조성의 첫해로 공원 5개소를 음주청정지역 시범 지정ㆍ관리 할 예정이다.


한편 시흥시 보건소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 등록 시 전문상담ㆍ관리ㆍ금연보조제 및 행동 강화 물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시흥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흥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로 가족의 건강, 흡연ㆍ음주의 폐해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예방 및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뿐만 아니라 담배(술)와의 거리두기”도 필요하다며 금연클리닉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보수 및 증축’ 사업 도비 5억 원 확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과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김민기 국회의원이 원팀이 되어 추진했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의 보수와 증축을 위한 총사업비 27.2억 원 중 지난해 12월 도비 19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추가 소요 예산 8.2억 원 중 5억 원을 이번에 경기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용인시는 ’22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진 부의장은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았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을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증축하고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설치와 외벽보수 등 리모델링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노인 편의시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용인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팀으로 추진했던 사업이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마무리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초고령시대 환경에 어울리는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