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생명 지킴이 교육 영상 무료 배포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자체 제작한 생명 지킴이 교육영상을 관내 공공기관, 의료기관, 사업장, 학교 등에 무료로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환경적 제약을 극복하고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생명지킴이 교육 영상을 배포하게 됐다.


교육영상은 자살문제의 심각성 인식, 자살위험징후 파악, 자살예방의 3가지 단계 탐색 등 총 15분 분량으로 구성됐다.


기관 및 단체는 인터넷 안산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영상 배포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은 안산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강하면 된다. 또한 다음달 14일까지 수강을 완료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안산시민의 정신건강 악화 및 자살률 증가가 우려된다”며 “비대면으로 활용 가능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많은 시민에게 자살예방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자살유족지원사업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권재형 도의원, 의정부시 '경기 프리미엄버스' 신규 4개 노선 확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3)은 10일 오는 6월초에 ‘21년 「경기 프리미엄버스」 10개 신규노선 중 의정부시 4개 노선이 포함되어 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 프리미엄버스」는 쾌적함을 위한 우등형 차량, 예약시스템, Tagless 결제시스템 등 출·퇴근시간대만 편도로 운행하는 노선으로 기존 광역버스와는 차별화된 형태로써 운행할 우등형 버스이다. ‘20년도 수원·용인·화성 3개시에서 6개의 노선(수원1, 용인3, 화성2)을 운행하고 있으며, ’21년에 10개의 신규노선(수원1, 용인2, 시흥2, 의정부4, 양주1)이 추가로 운송 개시될 예정이다. 권재형 의원은 “민락·고산지구는 신도시 개발 이후 그동안 신규 아파트단지 개발과 입주로 인구가 급속히 증가되면서 교통수요에 대한 내용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다”며 “금번 경기 프리미엄버스 신규노선 중 의정부시에 4개 노선이 운행됨에 따라 그동안 노선 부족으로 주민들이 겪었던 통근에 대한 불편이 일정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민들의 교통편의 증진과 삶의 질 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