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URL복사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지난 28일 이마트 오산점 인근에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를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에는 지역자율방재단 및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동참을 위한 리플릿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했다.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지진을 포함한 태풍·홍수·호우·강풍 등 예기치 못한 풍수해 및 자연재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든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로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2021년부터는 정부지원금 상향으로 최소 보험료의 70% 이상을 지원받을 수 있고 단체보험 가입 시 보험료의 10%가 추가 지원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단체가입기간에 한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조근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특히 태풍, 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 피해가 잦은 곳에 있는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은 꼭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상원,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혁신형 마케팅 6개소, 상인동아리 20개소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 6개소와 상인 조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상인동아리 운영사업’으로 20개소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전통시장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에서 직접 제안한 상권 특색 및 지역자원과 연계한 아이디어 현실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상품개발, ▲스토리 발굴, ▲경품행사 등 시장당 최대 5천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산본로데오거리상점가는 혁신형 마케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화폐(군포愛머니)를 이용한 영수증 지참 시 지역화폐 2만원 충전 이벤트를 운영함으로써 총 2,000명이 참여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는 전통시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적극 운영하여 타 전통시장에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상인동아리 운영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조직 간 네트워킹 및 단결력 강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신장전통시장에서는 메이크업 및 네일아트 동아리를, 발안만세시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