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오진택 부위원장,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 확정

URL복사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화성시 송산 다목적체육관(화성시 송산면 삼존리 1286번지 일원) 건립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정하였다고 3일 밝혔다.


송산면 등 화성시 서부지역 일원은 기존 농어촌 지역으로 현재 인구가 약 1만 여명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생활체육시설이 전무함과 동시에 최근 미세먼지 등 기후환경 변화 및 날씨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다용도 실내체육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특별조정교부금이 확정되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정담회·토론회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실제 도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왔으며, 이번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였고, 그 결과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주5일제 및 주52시간 근무제 등 달라진 근로여건으로 인해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 및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바탕으로 화성시 서부지역의 부족한 체육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어느정도 충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송산 다목적체육관이 건립으로 인해 체육시설의 이용뿐만이 아니라, 각종 마을행사 및 문화시설 공간의 용도로서도 활용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화성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편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제5회 국회-경기도의회 정책 간담회 주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명원)는 14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회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간 정책·현안 공유 및 소통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주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내용으로 건설과 교통 분야의 경기도의회 의제(건의)를 중심으로 국비 확보 및 입법화를 추진하기 위한 논의와 경기도 주요 현안을 국회에 건의 및 향후 국회와-도의회 간 협력체계 구축을 다루었다. 인사말씀에서 조응천 국토위 간사는 “경기도의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도민의 불편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활발한 정책에 대한 논의로 국회와 도의회가 소통하고 협력한다면 도민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명원 위원장은 “건설교통 분야는 중앙과 지방의 유기적인 협력 없이는 해결이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오늘 이 자리가 국회와 도의회가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가 제안한 분야는 택지개발지구의 페이퍼컴퍼니 단속문제, 국가지원지방도 건설사업 국비의 용도, 하천과 계곡 불법영업행위 근절 방안, 광역버스 준공영제 국고부담 5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