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강남구, '2021 더강남 주민참여 공모전' 개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참신한 구정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1 더강남 주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 16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강남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더강남'을 홍보하고 주민 참여를 유도해 주민친화적인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는 '유튜브 영상'과 '캐릭터 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은 '강남구 전통시장의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울 5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되고, 캐릭터 디자인은 '더강남'에 들어갈 인공지능(AI) 챗봇인 '강남봇'을 디자인하면 된다.

 

참여는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가능하며, 선정작은 8월 11일 발표 예정이다. 2개 분야에서 총 17작품을 선정하며,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를 제외한 각 분야별 참여자 70명(팀)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끝)

 

출처 : 강남구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집수리정책 성과포럼’ 참석해 새빛하우스 성과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는 지난 5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 집수리정책 성과포럼’에 참석해 새빛하우스 집수리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를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포럼은 수원시 도시재생과와 수원도시재단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찬용 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을 비롯해 유재광(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 조미옥(더불어민주당, 평·금곡·호매실), 김동은(더불어민주당, 정자1·2·3) 의원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집수리위원, 시공업체, 전문가 등 약 90여 명이 함께했다. 이찬용 위원장은 “집수리 지원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해 온 새빛하우스 관계자와 집수리위원회, 전문가 여러분 덕분에 많은 가정이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다”고 감사를 전했다. 유재광 의원은 “위원회가 예산과 사업 운영을 면밀히 점검해 필요한 예산이 적시에 반영되고, 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조미옥 의원은 “새빛하우스는 수원시민에게 ‘행복한 삶’을 제공하는 기반이 돼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에 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