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강남구, '2021 더강남 주민참여 공모전' 개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참신한 구정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1 더강남 주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하고 7월 16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강남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더강남'을 홍보하고 주민 참여를 유도해 주민친화적인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공모는 '유튜브 영상'과 '캐릭터 디자인'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유튜브 영상은 '강남구 전통시장의 재발견'을 주제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울 5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되고, 캐릭터 디자인은 '더강남'에 들어갈 인공지능(AI) 챗봇인 '강남봇'을 디자인하면 된다.

 

참여는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가능하며, 선정작은 8월 11일 발표 예정이다. 2개 분야에서 총 17작품을 선정하며,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를 제외한 각 분야별 참여자 70명(팀)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끝)

 

출처 : 강남구청 보도자료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가평교육지원청 '가평의 미래, 청소년이 그린다!' 진로·예술·공유학교가 하나되는 축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가평교육지원청은 10월 25일 11:00시부터 설악청소년 문화의 집 및 설악생활체육공원 일대에서 ‘2025 가평진로체험박람회·공유학교 성과발표회X'바이,썸머'청소년시설 연합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교육지원청과 가평군이 협력해 추진하는 이번 축제는 관내 청소년기관과 지역사회가 모두 참여하는 가평 최초의 통합형 진로·문화 행사로 학교와 마을, 기관이 함께 손을 맞잡아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는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교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로체험과 공유학교 전시, 청소년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에는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 부스와 미래산업 진로존, 공유학교존, 1:1 진로컨설팅존, 청소년 공연존 등이 운영된다.‘체험존’에서는 갓 만들기, 커피박 키링, 드론 축구, 레이저 서바이벌 등 창의적인 체험이, ‘진로존’에서는 3D프린팅, AR양궁, 로봇 드로잉 등 첨단 기술 기반의 미래직업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이 흥미롭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밴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