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달아드리기’행사 가져

URL복사

47명 어르신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고 사진액자와 떡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 문원행복마을관리소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내 홀로 지내는 취약계층 어르신 47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문원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생화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어르신의 고운 모습이 담긴 사진 액자와 떡을 전달해 드렸다.


자식과 교류가 적은 홀몸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실시한 이번 사업에서 카네이션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자녀없이 홀로 외롭게 살아왔는데, 이렇게 어버이날이라며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며칠 전 찍은 사진을 예쁘게 액자에 담아주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어르신들이 계속되는 코로나19에 우울해하시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연간 최대 5,160만 지원. 과학기술 연구자 10명 선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6일 '2021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의 R&D사업’ 지원 대상 10명을 공개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했다. ‘경기도형 연구자 중심 R&D사업’은 연구자 중심의 연구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자가 직접 연구 과제를 기획해 연구자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연구자는 컨소시업 대상인 연구지원기관의 연구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공개 모집에는 총 24명의 연구자가 지원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개오디션을 통해 ▲‘원가절감 및 경량화를 위한 초소형 전기차 감속기용 자동장치 개발’ 고광일 연구자 ▲‘고주파 저손실 5G 인빌딩 DAS 중계기용 통화품질향상 RF부품 개발’ 김창환 연구자 ▲‘수출용 휴대용 초미립자 방역 소독 분사기 개발’ 문정기 연구자 ▲‘컴파운드 레스트의 안정성 향상 및 성능 고도화 모델 개발’ 박종우 연구자 ▲‘노지과수농업 이상기후 예경보 앱 서비스를 위한 AWS 탑재용 식물 건강성 예측 AI 솔루션 개발’ 송수빈 연구원 ▲‘초광대역통신을 이용한 RTLS 시스템 구현’ 안성제 연구원 ▲‘목향 추출물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