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명인중 통학로 안전 확보 위한 간담회 개최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의회는 29일 명인중학교 교장실에서 명인중 통학로 개선 논의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석환 의장을 비롯해 정자1·2·3동을 지역구로 둔 박명규 의원과 이종근 의원, 전승석 명인중학교 교장, 박인숙 학교운영위원장, 시청 도시계획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명인중학교의 통학로는 쇼핑복합시설인 스타필드 신축 공사로 인한 먼지 발생, 보도블럭 파손 등으로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 문제에 대한 개선 요구가 지속돼 왔었다.


조석환 의장은 “가장 안전해야 할 학생들의 등하굣길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공사장 출입구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통학로 주변 안전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직란 도의원, 수원시 권선구내 그늘막 설치 현장방문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직란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9)은 20일 수원시 지역주민들이 제안한 그늘막(파라솔) 설치 사업의 설치현황을 살펴보고자 권선구청 관계공무원 및 마을공동체(세류발전협의회)와 함께 직접 수원시 권선구내 설치현장들을 방문하였다. 세류발전협의회는 지속적으로 그늘막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설치 확대를 제안해왔고, 사업 추진을 위하여 주민들이 직접 현장실태조사, 예산확보 채널 조사, 정담회 등 다방면의 노력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이번 5천만 원의 예산을 바탕으로 수원시 세류1·2·3동 및 권선1동에 25개의 그늘막이 설치되었고, 김직란 도의원은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실사를 실시하며 향후 설치 확대를 위한 논의를 실시하였다. 김직란 도의원은 “여름철에 지역현장을 돌아보다보면 무더운 날씨로 인해 항상 이마에 손을 올리고, 그늘을 만들어 더움을 쫓아보고자 하는 주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이번 25개의 그늘막 설치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편의가 일정부분 충족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민생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