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송편나눔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을 맞아 14일 송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가정에 송편과 먹거리를 전달함으로써 넉넉한 한가위를 함께 보내려는 취지이다.


이들은 지역 내 홀몸어르신과 저소득가정 총 40가구에 송편 1kg, 한우 국거리 600g, 식탁김 1박스씩을 전달했다.


공창우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나누고 함께하면서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좌장을 맡은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15일 개최됐다. ‘2021 경기도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허경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이사는 지역미디어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되짚고 관련 정책 현황을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시 고려해야 할 거버넌스 구축, 의사 결정권 분배체계 등을 제시했다. 더불어, 용인 미디어센터 설립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첫 번째 토론자인 권칠인 감독은 미디어의 맥락을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목적에 대해 말하며 새로운 미디어센터의 발전된 환경 대응 시스템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두 번째 토론자인 전자영 용인시의회 의원은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사업을 예로 들며 지역미디어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권리가 확보되길 강조했고 미디어 생산과 소비에 대한 교육과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