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 개최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사회적경제연구회’는 12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관련 간담회를 열고 활발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소속 위원인 박연숙, 이창현, 정흥범, 차순임의원과,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장 및 사회적경제센터장 등의 관련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화성시 사회적경제 관련 3대 조례(화성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화성시 사회적경제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의 개정과, 내년도 사회적경제지원기금 활용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내년도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기금운용의 주요 내용을 보면, 금융지원 및 다양한 지원사업에 초점을 두고 있다. 직․간접적 융자사업, 창업육성사업, 지속성장지원사업, 협업화지원사업, 사회적경제활성화 추진단 혁신과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표의원인 박연숙 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조례 개정 및 기금활용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과 공유하여 11월 정례회에서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쟁과 이윤을 넘어 상생과 나눔의 삶의 방식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는, 우리사회 불평등의 문제를 풀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생각한다.‘사회적경제연구회’는 이번 간담회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하지만, 앞으로도 소속의원들 모두 화성시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