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 오산시호남연합회 이웃돕기 후원품 기탁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신장동은 지난 12일, 오산시 호남연합회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곰탕과 김치 80세트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기탁한 곰탕은 저소득 어르신들이 환절기를 건강하게 잘 보내시라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이틀간 정성을 담아 직접 끓여 마련했다.


이 날 오산시 호남연합회 회원들이 홀몸어르신 3가정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음식을 전달해 지역사회 나눔을 직접 실천했으며, 후원물품은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홀몸어르신과 1:1 결연을 맺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복지센터 방문간호사를 통해 각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는 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염려하는 따듯한 마음으로 후원품을 마련해 주신 오산시 호남연합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기 쉬운 환절기에 정성껏 마련한 곰탕을 드시고 힘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호남연합회는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