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서관, 시민 대상 진로독서프로그램 운영

URL복사

초청강연 및 직업특강을 통해 폭넓은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7개 도서관(석수, 삼덕, 평촌, 관양, 비산, 어린이, 벌말)이 10월부터 12월까지 안양시민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양한 진로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성인들을 위한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으로 평촌도서관에서 「식물과 나」의 저자 식물세밀화가 이소영 작가의 만남, 「밤의 여행자들」의 저자 윤고은 작가의 만남을 운영하고, 벌말도서관에서는 「대불호텔의 유령」 강화길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여 책 집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안양시민을 대상으로「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의 저자인 이임복 작가로부터 메타버스 시대,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와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삼덕도서관에서 임서경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나도 동화작가가 될 수 있다”를 진행하여 직접 동화를 만들어 보고, 어린이도서관에서는 「통역사의 일」의 저자 박소운의 “통역사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 대상 진로 특강으로 석수도서관에서 창업과 기업가정신에 대해 배워보는 “어린이 창업교실”를, 관양도서관에서 코딩으로 진로를 공부하는 “미래직업 코딩 JOBS”와, 어린이들의 장래희망 1순위로 꼽히는 “어린이 영상 크리에이터”강좌를 운영한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오진택 의원, 무송회전교차로에 보도설치 민원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오늘 13일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경기도 건설국 도로안전과와 화성시청 도로관리과 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건의되고 있는 민원을 해결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민원 내용은 3방도(남양~구장간 신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시도 15호선으로 변경된 도로에 보도가 없는 회전교차로로 변경한 이후 지역주민들은 수년간 위험한 보행에 많은 불편을 겪어오며 지속적인 민원을 제기해 왔으나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설치를 못하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이에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지역대표인 김을기이장과 새마을지도자의 애로사항을 듣고 담당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주변에 공장이 많고 그로 인해 대형차의 통행량도 많으며 밤에는 가로등조차 없어서 많이 위험한 지역임을 확인했다. 오진택의원(더민주, 화성2)은 담당 관계자들에게 보행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확보와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 능력을 발휘하여 하루빨리 예산을 확보해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담당 관계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늦어진 것이라며 내년 1차 추경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