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회 출범 위한 '적극 홍보' 펼쳐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연성동은 지난 13일 주민자치회 출범을 위한 홍보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주민자치회 전환 TF팀의 주도로 이뤄진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는 시흥시청역과 하중동 국민체육센터에서 두 조로 나눠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전환 후의 이점과 앞으로 주민들의 역할 등에 대해 홍보하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회 전환TF 단장직을 맡고 있는 김용기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감사는 “연성동 주민자치회 전담팀은 2022년 상반기 전환을 목표로, 주민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홍보를 위한 주민 모집이 어려운 만큼,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찾아가서 홍보하는 방향으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가 선행돼야 한다”면서 “내년 주민자치회 출범 전까지 최대한 많은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15일 ‘경기도공유경제포럼’ 개최…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유경제의 미래를 보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코로나19 이후 공유경제의 방향과 미래를 분석하는 ‘2021 경기도공유경제포럼’을 개최한다. 공유경제란 이미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사용하는 협력 소비체계로, 차량‧숙박 공유업체 등이 시장에 자리 잡고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영상은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된다. 경기도는 ‘포스트 코로나19 불확실의 시대, 공유경제의 방향과 미래’를 주제로 ▲혁신 ▲공정 ▲상생 등 3개 핵심 단어를 통해 공유경제 미래를 진단한다. 포럼에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조산구 한국공유경제협회장, 최동철 와디즈 부대표, 성영조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구태언 법무법인 린 변호사 등 공유경제 전문가의 발제와 토론이 마련됐으며 참석자들은 공유경제 기업과 공공의 사례를 분석하고 과제를 탐색한다. 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도와 시‧군의 공유경제정책, 경기도 공유기업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하며, 홈페이지 사전참가 신청 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