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청소년마을축제‘화락’이틀간 유튜브 라이브로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11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화성시 온라인 청소년마을축제‘화락’을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 진행된다.

 

청소년마을축제‘화락’은 화성시 청소년들이 좋아하고 마음껏 즐기는 축제라는 큰 주제로 진행된다. 1일차는 ▲‘화락 라디오’1부(연애&인간관계) ▲집에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나 혼자 논다(액티비티 스포츠 스태킹, 석고방향제) ▲색칠도 하고 화성시 명소도 알 수 있는‘색칠로 떠나는 화성명소’가 있다.

 

2일차는 ▲‘화락 라디오’2부(진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나 혼자 논다’(드림캐쳐, 홈카페) ▲제페토(ZEPETO)로 진행하는‘화락패션쇼’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기타사항으로 총 6개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전 이벤트로는 ▲‘색칠로 떠나는 화성명소’엽서를 공지한 장소에서 수령하고 색칠 완성 후 각 지점 또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제출 ▲‘화락 패션쇼’제페토 누림청소년문화의집 맵에서‘홈파티’주제에 맞게 아바타를 꾸미고 피드에 업로드 ▲‘나 홀로 집에 챌린지’인스타그램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게시물을 확인 후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메타버스 인증샷’은 제페토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하여 인증샷 및 알파벳 찾기 미션 완료 후 인증사진 보내기등 이다.

 

당일 이벤트는 ▲댓글이벤트 및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실시간 이벤트가 있으며, 마지막 으로 행사후 이벤트는 ▲축제를 즐겁게 참여 후 프로그램 인증샷 또는 후기를 정성스럽게 보내면 접수가능하다.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축제 일정 및 안내는 모두누림센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광주 곤지암고등학교, 학교도서관 개관식 및 경기책쓰기프로젝트 북作북作 지역중심교 출판기념회 열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곤지암고등학교가 2025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으로 새롭게 조성한 학교도서관 ‘청서담’의 개관을 기념하고, 경기책쓰기프로젝트 ‘북作북作’ 지역중심교 출판기념회를 함께 개최한다. 이번에 문을 연 ‘청서담’은 학교 구성원들의 공모와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이름이 결정된 공간으로, 현판식을 통해 공식 개관을 알렸다. 특히 개관식과 함께 4년째 이어지고 있는 경기책쓰기프로젝트 출판기념회가 열려 의미를 더했다. 곤지암고는 2021년부터 ‘책쓰기 나도작가 프로젝트’를 장기 프로젝트로 운영해 왔으며, 올해는 경기책쓰기프로젝트 지역중심교로 지정돼 학생, 교사, 학부모 등 총 16명의 작가를 배출했다. 이 프로젝트는 사서교사 이은옥 교사의 주도로 청서담 도서관을 중심으로 창의융합 수업 형태로 운영됐다. 학생작가들은 매주 월요일 방과후 2시간씩 꾸준히 글쓰기에 참여하고, 틈새 시간을 활용해 원고를 완성해 나갔다. 특히 11월에는 집중 책쓰기 기간을 운영해 집필에 몰두했으며, 완성된 원고는 교사들의 ‘추천서’를 통해 격려와 응원을 받았다. 황병태 교장은 “2025년 12월 24일은 청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