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광고

주)′미래를 여는 에듀′-′한국 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 업무협약(M.O.U)체결

▲좌측= 박용우 대표  우측= 이용현 이사장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주) ′미래를 여는 에듀′와 ′한국 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은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 관련하여 전략적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오후 5시께 서울 마포구 동교로에 자리 잡은 ′한국 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이사장 이용현)사무실 1층 카페에서′(주) 미래를 여는 에듀′( 대표 박용우)와 ′업무협약(M.O.U)′ 체결을 맺었다.

 

 

 

이날 ▲조합(사무국장 김연희) ▲㈜이제이정보시스템(이사 엄정현) ▲IP 교육학박사(강충인) ▲젊은 미디어 학생과 청소년(주필 임정은) ▲(사)한국스마트 에듀테크 (대표 천세옥) 외 다수의 인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됐다.

 

이어 협약에 관한 규정은 ′서로 준수하며 상호 호혜적인 관계로 긴밀한 교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데 필요한 업무협력과 수행을 충실하고 공동발전′ 을 위한 인적ㆍ물적 지원 관련을 위해 체결을 마무리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에듀′와 ′조합′은 신뢰 바탕으로 홍보ㆍ후원 각종 주최 및 주관하는 행사 주요사업에 대한 모든 협업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쌍방 지원하고“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교육 정보교류 공동마케팅 중요업무를 함께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국 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 이사장은 “정보통신 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 혁명이다”. 18세기 초기 산업 혁명 이후 네 번째로 중요한 산업 시대이며 “이 혁명의 핵심은 빅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무인 운송 수단(무인 항공기, 무인 자동차), 3차원 인쇄, 나노 기술과 같은 7대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혁신”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용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이며 국제화 시대에 발맞춘 4차 산업혁명 미래 교육′(주) 미래를 여는 에듀′와 함께” “물리적, 생물학적, 디지털적 세계를 빅 데이터에 따라서 통합시키고 경제 및 산업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신기술”의 역량을 “다양한 방법과 미래지향적 4차원 교육혁명으로 좀 더 빨리 보급하고 ′한국 스마트 에듀테크 협동조합 ′통해 알릴 기회가 주어져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제도와 정책으로 뒷받침해야”강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은 2월 5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주민자치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해 주민이 주도하는 자치 실현을 위한 제도적·정책적 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6년 경기도주민자치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와 함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도내 31개 시·군 주민자치협의회가 참여해 향후 사업계획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임상오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주민자치는 행정의 보조 수단이 아니라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핵심 축”이라며 “형식적인 참여를 넘어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이 함께하는 자치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 전역에서 주민자치가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광역 차원의 지원 체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임 위원장은 “주민자치가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려면 교육과 학습, 교류가 지속돼야 한다”며 “이번 워크숍이 각 지역의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됐다고 본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도 주민자치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