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바다의 날 맞아 ‘제부도 바다환경 정화 봉사 실시’

▲ 제부도 바다환경 정화 봉사활동 봉사자들 기념촬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제27회 바다의 날을 맞아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건강한 바다환경을 살리기 위해서 5월 31일 오전 10:00부터 ~ 12시:00까지 제부도 바다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신면 제부도 일원에서 정화봉사를 시작하며 총 30명, 화성시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화성 타임즈

봉사단, ▲화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이 함께하며 투기 및 방치된 생활 쓰레기 총 1톤 수거, 해안가 해상에 널부러진 각종 해상쓰레기 줍기와 건강한 바다환경 살리기 캠폐인도 함께한다고 전했다.

 

한편 정책기획 [김진관 과장]은 “이번 합동 정화활동에 함께해 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