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열무김치 나눔

열무김치야 여름을 부탁해!

▲ 주관은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직접 담근 열무김치로 이웃간 정을 나누고 더불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위해 7일 오전 7시께 정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송옥주 국회의원,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남 농가주부회, ▲정남 적십자봉사회 외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무김치 총 150kg을 담궈 지역 내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50가구에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어 공창우 정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함께해준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봉사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