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읍 제15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이웃 간 훈훈한 정을 나누며 너 나 할 것 없이 두 팔을 걷어붙이고 소중한 봉사를 위해 몸을 던졌다.

 

화성시는 지난 18일 남양면 남양리 주민자치회 및 남양읍 이장단협의회에서 공동주최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올해 들어 제15회로 이어 가며 아침 일찍부터 사회단체와 관내 중소기업들의 참여로 가사가 어렵고 소외된 지역주민들의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김장김치 8kg들이 700여 통을 손수 담가 전달하는 훈훈한 행사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뒷마당에서 펼쳐졌다.

 

이날 행사를 돕기위해 남양읍 주민자치회 회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지구 회원까지 합류 봉사의 열기는 사랑의 꽃으로 피워지고 종일 담당별 ‘음식을 만드는 사람’ ‘배추를 버무리는 사람’ ‘포장을 하는 사람’ 여기에 다양한 음악까지 김장행사 한마당으로 힘들게 봉사하는 봉사자를 위해 노래를 선사하는 시간도 가져 한층 김장나눔 행사는 사랑이 넘쳐나는 나눔의 장으로 펼쳐졌다.

 

또한 후원으로 앞장서는 관내기업 ▲(주)현광토건▲삼성디지털프라자 남양점▲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주)삼표▲남양라이온스클럽▲명성하우징▲(주)명성C&l▲삼일C&l▲남양난파라이온스클럽▲남양로타리▲(주)으뜸특수강▲미래가설재▲남양농협▲화성디에스병원▲화성유일병원▲남양현대1급정비(주)▲남양읍이장단협의회▲남양주민자치회 등. 많은 후원사가 동참하여 어려운 시국 김장나눔 훈훈한 행사로 꽃을 피웠다고 전해졌다.

 

이에 주민자치회(회장 이번영) 이장단협의회(회장 이정수)는 제15회에 걸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하고 “오늘 행사를 빛내기 위해서 참석한 모든 분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더 많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힘들고 소외된 이웃을 향하여 온 힘 다하여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행정복지센터‘읍장 김문수’는 “오늘 사랑의 김치나눔 행사는 정말 뜻있는 행사라 생각한다.” “우리가 조금씩 양보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때 느끼는 행복은 봉사를 해보지 않으면 전혀 모른다.” “관내에서 조금이라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도울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하여 함께 할 것이며 언제나밝고 행복한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 노동절 기념행사 참석…‘노동이 존중받는 안전한 경기도’ 강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30일 경기노동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한국노총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행사'에 참석해 노동이 존중받는 안전한 경기도를 위한 노사협력을 강조했다.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가 주최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강석윤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김춘호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등 노사정 대표자와 노동자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노동자들의 근로조건과 환경 개선을 위해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며 "산업현장에서 노동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임금체불을 없애는 것이 우선 과제다. 안전하고 행복한 노동환경을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4월 용인에서 열린 '노사정 등반대회'에서 노사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한 노동 존중의 경기도’ 실현을 위해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노동복지 증진 사업 지원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산업재해 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