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인사혁신처,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생각 정리 잘하는 일잘러가 되기 위한 꿀팁!


◆ 생각 정리 왜 필요해요?


① 일을 잘할 수 있어요.

흩어진 정보에 대한 질서를 잡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② 말하기, 글쓰기도 잘할 수 있어요.

생각은 곧 행동이 되기 때문이에요!


③ 긍정적이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어요.

무기력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 등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 생각 정리에도 기술이 필요해!


① 머리 말고 손으로!

단순 메모는 NO!

기록한 여러 정보를 내가 필요한 내용으로 설계하는 정리가 필요해요.


② 단순 나열 말고 덩어리 짓는 연습하기!

해야 할 일을 생각의 전체상을 볼 수 있는 마인드맵, 만다라트 등을 활용한 정리가 필요해요.


③ 답을 찾기 말고 질문 던지기!

아이디어 기획에 도움 되는 생각 정리 기술로 어떤 주제에 대해 질문을 던질 수 있다면, 원하는 답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질문은 주어, 육하원칙, 동사 순으로 생각해 보면 좋아요!


여기서 중요 포인트!

좋은 답을 찾기 위해서는 하나의 답만 떠올리지 말고 여러 가지 답을 떠올리고 그중 가장 좋은 답 찾기!


공무원들이 효율적으로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학습공간!

인재개발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교육이 가능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한국무역협회 , EU, 5일(일)부터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및 가격상한 제재 시행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EU 이사회는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제재가 개시를 이틀 앞둔 3일(금) 러시아 석유제품 가격상한제 도입에 최종 합의, 5일(일)부터 동시에 시행했다. 석유제품 가격상한제는 앞선 원유 가격상한제와 마찬가지로 상한가격 이상의 러시아 석유제품에 대한 보험, 운송 등의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방식으로 시행되며, EU의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제재와 함께 5일(일)부터 발효된다. 폴란드 및 발트 회원국이 낮은 수준의 석유제품 상한가격 설정 및 러시아 원유 상한가격 조기 재조정을 요구함에 따라 석유제품 가격상한제에 대한 최종 합의가 다소 지연됐다. 합의된 상한가격은 디젤, 항공유 등 원유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제품의 경우 배럴당 100달러, 연료용 석유 등 원유 가격보다 낮은 제품의 경우 배럴당 45달러로 설정됐으며, 동 상한가격은 3월부터 2개월 마다 재검토를 거쳐 변경될 수 있다. 현재 디젤*의 국제가격은 약 배럴당 120~130달러 수준으로, 배럴당 100달러로 설정된 석유제품 가격상한제에 따른 러시아 수출 수익에 대한 즉각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전 EU는 전체 디젤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