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소풍!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여 명 대상으로 롯데월드 소풍 진행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17일 롯데월드에서 드림스타트 사업 아동 및 가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폰과 게임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아동 및 가족들은 화려한 퍼레이드와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하면서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오늘처럼 엄마, 아빠와 함께 야외로 나와 즐거운 체험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송희서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가족 나들이를 통해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이 서로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드림스타트 모든 가정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교육(보육)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