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농업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대회 가져

농작업 안전교육도 진행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0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창업교육장에서 농업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농작업 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청, 충청남도 농업기술원,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 농민단체와 연구회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결의문 주요 내용으로는 △실천하자 안전수칙! 만들어보자 안전보령! △안전하자 보령농촌! 행복하자 보령농업인 △같이하자 스트레칭! 예방하자 농작업질환! 등 농업인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농업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다짐이 담겼다.


또한 결의대회 이후에는 농작업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이날 농작업 안전교육에는 올해 농작업 안전관리관 양성과정으로 직접 양성한 농작업 안전관리관이 강사로 나와 근골격계 질환예방, 농약안전관리, PAOT 등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은 농업 종사자로 농업 현장의 실태를 잘 알고 있는 안전관리관의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농업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빈틈없이 촘촘한 안전 체계를 구축하여 농업인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