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만세보령FC스포츠클럽 배두성 단장, 만세보령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 원 쾌척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배두성 만세보령FC스포츠클럽 단장(전 보령시 자치행정국장)이 21일 시장실에서 만세보령장학회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배두성 단장은 “보령시청에서 시민들이 주는 봉급을 받으며 30여 년 동안 근무한 만큼 소위 고위 공직자가 정년퇴직 후에도 돈벌이에 연연하는 모습은 시민과 고향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지역 유소년들의 심신발달을 위한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는 만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되돌려 주는 것이 합당하다”라고 말하며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배 단장은 “안정적인 회원 확보가 이뤄지면 중등팀을 창단하여 유망 유소년들이 타지로 유학을 가지 않고 지역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여성축구팀도 구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만세보령FC는 보령지역 유소년 축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보령시체육회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지정받아 대한체육회와 보령시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현재 1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은 보령시에서 전용 구장으로 설정한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축구장에서 선수 출신 지도자 3명과 함께 매일 훈련을 받고 있으며, 지도자들은 어린이들에게 축구 지도뿐만이 아니라 인성·예절교육도 병행해 사회생활에 있어서 배려심도 길러주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