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한국생활개선보령시연합회 리부팅 프로젝트 능력쑥쑥 아카데미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2일부터 이틀간 보령베이스에서 ‘한국생활개선 보령시연합회 리부팅 프로젝트 생활개선회 능력쑥쑥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촌사회 활력을 주도하는 농촌여성의 역량개발을 통해 지역 리더로 육성하고 생활개선회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에는 ‘생활개선회 정체성 확립과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과 지역농특산물 경매, 토탈공예·자산관리 역량강화 교육, 장기자랑이 이뤄진다.


행사 이튿날에는 정리·수납 역량강화교육과 치유농업 체험, 현안사항 협의 및 정보공유가 이뤄진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생활개선회원분들의 작은 날개짓이 요즘 보령시에 선한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앞으로 보령 곳곳에서 생활개선회원의 노고와 흔적이 따스하게 자리매김해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생활개선보령시연합회는 탄소제로, 대기전력 줄이기 실천 결의대회, 이웃사랑 나눔봉사를 통한 생명존중캠페인, 읍면동 과제교육, 심신 단련 태권체조 학습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을 선도하는 농촌여성리더로 거듭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