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재난현장 수습활동 역량강화 컨설팅 개최

- 사례 및 현장 중심 맞춤형 컨설팅으로 지자체 수습역량 제고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행정안전부와 함께 재난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재난현장 수습활동 역량강화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각종 재난이 증가함에 따라 실제 재난 대응 사례를 통해 신속한 초기대응과 응급복구, 이재민 구호 등 사회재난 업무 담당자의 수습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컨설팅은 사회재난 재난관리 체계의 이해, 재난 초기 비상체계 가동,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 운영, 기능별 수습활동, 복구 및 종료 단계 등 전반적인 재난현장 수습활동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경기 이천시 병원화재 사례, 광주 화정동 아이파크 붕괴사고 사례 등을 통해 지역재난대책본부 운영 및 피해자 가족 지원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아울러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무자들이 평소 어렵게 느끼던 사회재난 기본지식과 현장경험 사례를 전달함으로써 향후 업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을 나누기도 했다.

 

김호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분야별 대응·복구·수습단계에 따른 임무와 역할을 명확히 숙지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인명·재산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