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제28회 지방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디지털 전환 대응 정보화 우수사례 발표, 주요 정보화사업 안내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12일부터 13일까지 웅천읍 비체팰리스에서 충남 시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방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보령시가 주관한 이번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및 지능정보화의 큰 흐름 속에서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정보화 담당공무원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과제 발표대회는 시군 정보화 추진 우수사례 발표와 주요 현안사업 설명, 최신 IT 트렌드 관련 전문가 특강 등으로 운영된다.

 

12일 진행한 시군별 연구과제 발표에서는 ▲2023년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보령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공주시) ▲민원처리 단계별 신속 안내 시스템 구축(아산시) ▲디지털 기술로 도시문제 해결, 스마트 서산의 안전 혁신(서산시) 등 9개 지자체의 우수사례가 공유됐다.

 

구기선 부시장은 “행정 정보화 분야의 발전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해 효율적이고 대응력이 뛰어난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정보화 담당 공무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정보통신 분야 공공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사이버 침해대응센터 운영, 스마트 마을방송, 공공와이파이 구축, AI(인공지능) 기술 활용 콜봇 및 챗봇 서비스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보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