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4회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5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평생학습 배움으로 힐링, 나눔으로 소통’이라는 주제로 제4회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등 개회식에 이어 난타, 합창, 에어로빅, 댄스, 악기연주 등 14개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가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서는 △보령지역자활센터의 나만의 냅킨아트 가방만들기 △보령카페문화체험관의 드립백 만들기 △커피박 업사이클링 △글과나무협동조합의 우드버닝 체험 등 27개 기관・단체의 홍보·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딥페이크 피해 현장밀착지원을 위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및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2024 딥페이크 피해 현장밀착지원을 위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및 화해중재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딥페이크 피해를 포함한 다양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목표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과 화해중재단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연수는 △성인지 감수성 함양(화성청소년성문화센터 강사) △ 딥페이크 사례 기반의 학교폭력 조사 및 중재 실습(경기남부경찰청 강사) 등을 통해 딥페이크와 같은 신종 사안에 대한 대응 방법을 심도있게 다루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최근 심각한 사안인 딥페이크 관련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대한 역량 강화 기회가 마련되어 학교 현장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홍금임 학교지원국장은 “이번 연수로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및 화해중재단의 딥페이크 피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이후에도 사회 변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사안에 더욱 발빠르게 대응하고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