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민관 협력적 네트워크 강화, 위원 자질 향상 및 사기진작에 기여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28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및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 협의체 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전문성 함양을 통한 역량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적 네트워크와 복지인프라 구축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엄기욱 군산대학교 교수의 역량강화 특강, 남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사회적 고립 해소’를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례발표에서는 ‘소문만복래’를 소개하고 명절음식나눔사업, 홀몸어르신 생신축하 지원사업, 사랑의 책가방 보내기 캠페인, 밑반찬 지원 등 협의체 자체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명성철 보령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하신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과 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민간자원과 지역의제 발굴 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촘촘한 관리로 많은 이웃이 어려움을 해소해 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펄쳐 복지 사각지대 없는 보령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