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2024년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 활동 시작

2024년 충남교육 정책방향 중점과 미래교육자문위원회 운영방향 논의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26일 2024년 제1회 충청남도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자문위는 교육전문가, 단체구성원과 학부모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비전과 정책개발, 교육발전 중·장기 계획에 대한 자문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충남교육청 주요 성과, 2024년도 충남교육 주요 정책 등을 보고하고,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미래교육자문위원들은 4차 산업혁명, 인구감소, 학습자 성향, 기후환경 변화 등 교육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교육환경에서 학습 주도성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

 

신경희 교육국장은 “지난해 미래교육자문위에서 충남 교육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미래교육 방향과 실천방안을 제시해 준 것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충남교육을 위해 많은 제안과 조언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2024년 정책목표인 학생 주도성 발현과 미래교육 실행력 강화를 위해 배움이 즐거운 행복교육,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 소통하며 협력하는 지원행정이라는 중점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위한 20가지 중점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