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경찰청, 잃어버린 물건, Lost 112에서 쉽고 빠르게 찾아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잃어버린 물건, Lost 112 쉽고 빠르게 찾아요!

 

유실물이란 무엇일까요?

 

· 유실물

점유자의 뜻에 의하지 아니하고 어떤 우연한 사정으로 점유를 이탈한 물건 중 도품이 아닌 물건

- 분실물 :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잃어버린 물건

- 습득물 : 타인이 잃어버리거나 방치한 것을 주워서 얻은 물건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이란?

 

lost112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은 경찰관서에 신고 접수된 유실물을 관리하여 신속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유실물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 타 공공기관 및 민간업체에서 관리하는 유실물 정보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인을 찾아요! (습득물)

 

잃어버린 물건,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습득물 검색으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잃어버렸나요? (분실물)

 

①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회원가입

② 잃어버렸나요?(분실물)-분실물 신고 화면으로 이동

③ 신고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신고 접수 완료!

 

습득물, 분실물은 Lost 112 찾아주세요 !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문화재단 "구석기시대 석기는 어떻게 우리에게 왔을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문화재단 전곡선사박물관은 7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박물관 1층 아트섹션 PH-x에서 새로운 시리즈 틈새전 《석기이력서》를 개최한다.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올해에는 ‘가죽을 다루는 도구들’을 주제로 경기도의 중요한 구석기 유산인 남양주 호평동 유적 출토 밀개의 일생을 선보인다. 《석기이력서》는 최근 박물관의 학술 연구 기능이 세계 박물관계의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그간 박물관이 수행한 학술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되어 의미가 새롭다. 밀개, 찌르개, 새기개 등 후기 구석기시대의 대표적인 생활 도구를 대상으로 석기가 만들어지고 사용되고 버려진 후 현대의 고고학적 발굴과 연구를 통해 다시 우리에게 오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준다. 기존의 나열식 전시 방식을 벗어나 석기의 실제 사용과 기능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실험, 연구 결과를 유물과 함께 보여줌으로써 생소한 구석기시대의 삶과 석기에 대한 입체적인 이해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유물은 남양주 호평동 유적 출토 밀개이다. 밀개는 주로 가죽을 다루는 도구로 알려져 있는데 이번 전시에서는 현미경 관찰을 통한 사용흔 분석을 통해 구석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