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경찰청, 좌석을 높여 시야를 확보하세요! ‘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수칙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교통안전 수칙을 지켜주세요 !

 

경찰청과 함께 알아보는 고령운전자 안전운전 수칙

 

1. 라디오 볼륨 줄이기!

고령운전자의 경우, 청력 반응이 다소 떨어질 수 있어 외부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라디오나 차량 내 소음을 조절해 주세요.

 

2. 장거리 및 야간운전 피하기!

눈이 침침하거나 시력이 나쁘다면 야간 및 장거리 운전 피해야 합니다.

자주 휴식을 취해 눈의 피로도를 최대한 풀어주세요.

 

3. 운전 경로 미리 파악하기!

미리 운전 경로를 점검하고, 내비게이션 조작을 주행 전에 완료하여야 합니다.

 

4. 좌석 높여 시야 확보하기!

저하된 시력이나 녹내장 등으로 인해 시야가 좁아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운전석의 좌석을 조금 높여 시야를 넓게 확보하여야 합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박인철 외 5인 의원,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박인철·김윤선·김진석·안치용·신나연·박병민 의원은 지난 17일 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용인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에 관한 조례 초안 작성을 위해 용인시 교통정책과·대중교통과 및 용인동부경찰서 교통과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재 용인시는 교통약자에 대해서만 교통안전교육과 홍보물 제작 및 시설비 지원 등을 「용인시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일부 지원을 하고 있다. 교통약자 외 일반 시민에 대한 지원 조례는 없는 실정으로 이에 대한 대안책이 필요했고,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도 마련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타 시도 조례와 같이 교통약자만이 아닌 용인시민 모두에게 제공될 필요성이 있다“며, "교통안전 인식개선과 교육·홍보 등 제공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조례에 담을 필요가 있다"고 한 목소리로 강조했다. 안치용 의원은 "용인시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 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안전교육 캠페인 및 재정지원 내용도 함께 검토가 필요하다"며, "시민과 함께 용인시, 경찰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