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장애인복지관,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만성질환예방교육'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8월 23일 복지관 3층 프로그램 3실에서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만성질환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최민규 교수가 안성시 거주 장애인 16명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진행하였다.

 

교육을 받은 권○○님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한 만성질환예방교육을 받고 대표적인 5대 만성질환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예방법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을 준비해준 복지관에게 감사를 표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이번 만성질환예방교육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가 만성질환을 인지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남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의료기관, 보건소, 복지관 등의 기관과의 연계와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건강보건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재활과 건강관리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