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2024년 노래연습장 대표자 교육 성료

새롭게 빛날 건전한 문화공간 조성은 이렇게!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2일 팔달구청 대회의실에서 노래연습장 대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새빛 노래연습장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새빛톡톡 홍보영상 시청 ▲옥외광고물(간판) 관련 홍보 교육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 ▲노래연습장 운영 관련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을 통해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 및 안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확립했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노래연습장은 작은 문화공간으로 노래연습장의 운영 환경이 건전해야 찾는 주민들도 안전하게 발걸음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매년 대표자 교육을 실시하여 건전한 문화공간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팔달구는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및 '수원시 노래연습장업자의 교육에 관한 조례'에 의거 매년 신규 등록업소, 행정처분 반복업소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긍정적 양육코칭 특강으로 학부모 지원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은 2024년 10월 19일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자라다교육대표이자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장인 최민준 소장을 초빙하여 부모-자녀의 긍정적 소통을 위한 부모양육코칭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는 부모들이 남아를 키우며 겪은 어려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최민준소장은 양육 중 자녀에게 표출될 수 있는 분노를 잘 다스리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사례와 함께 강의하면서 양육을 하면서 부모가 겪는 어려움을 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지원단은 학부모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번 양육코칭특강은 자녀양육의 스트레스 감소 및 양육스킬을 증대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향후 학부모들의 만족도 조사 및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에 더 많은 부모-자녀의 참여와 도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이상진 단장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충남의 많은 부모와 자녀가 건강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단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