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이의신청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올해 7월 1일 기준(수시분) 555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이달 31일에 결정·공시 한다.

 

수시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대상은 2024년 상반기(1.2.~6.30.)에 분할·합병·지목변경 등 토지이동 필지로 특성조사, 지가산정, 감정평가사의 검증, 토지소유자 등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쳤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시청 토지정보과 및 토지 소재지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오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이의신청 제출된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과의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23일에 조정ž공시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긍정적 양육코칭 특강으로 학부모 지원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은 2024년 10월 19일 청운대학교 청운홀에서 자라다교육대표이자 자라다남아미술연구소장인 최민준 소장을 초빙하여 부모-자녀의 긍정적 소통을 위한 부모양육코칭 특강을 진행했다. 강의는 부모들이 남아를 키우며 겪은 어려움에 대한 질문을 받고 답변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최민준소장은 양육 중 자녀에게 표출될 수 있는 분노를 잘 다스리고 조절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사례와 함께 강의하면서 양육을 하면서 부모가 겪는 어려움을 에 대해 공감을 이끌어내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지원단은 학부모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번 양육코칭특강은 자녀양육의 스트레스 감소 및 양육스킬을 증대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향후 학부모들의 만족도 조사 및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에 더 많은 부모-자녀의 참여와 도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온종일아동돌봄통합지원단 이상진 단장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충남의 많은 부모와 자녀가 건강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단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