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지역 주민자치회 2기 위원 모집…마을 현안 해결에 앞장설 주민 찾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연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상동)는 11월 12일부터 12월 2일까지 3주간 제2기 연성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대표성과 책임성을 갖고 마을의 현안과 의제를 주민총회 등을 통해 자유롭게 논의하며 민주적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는 주민대표기구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주민 대표기구인 주민자치회가 마을 현안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 소통 창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민들이 스스로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역량 있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연성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 ▲연성동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연성동에 소재한 학교ㆍ기관ㆍ단체에 속한 사람 ▲출입국관리 관계 법령에 따라 영주의 체류자격을 갖춘 외국인으로서 연성동의 외국인등록대장에 등재된 사람이다. 서류심사와 위원선정위원회의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위원을 선정한다.

 

선정된 위원들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주민자치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