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희롱.성폭력 개념과 발생 원인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 실시 장면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 재가 장기요양 기관협회 (회장 백상호)는 22일 보령지역자활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재가 장기 요양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65여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천안 YWCA 지원을 받아 순천향대 이혁의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희롱.성폭력 개념과 발생 원인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관점과 프레임을 바꾸는 인식 전환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직무 스트레스에 있어선 직무 스트레스 유형분석 및 회복 탄력성에 대한 설문을 통하여 맞춤 처방이 제시되는 등 유익한 시간이었다.
참석한 수강생들은 매년 이에 대한 교육 및 워크숍을 지속적 갖기를 바라고 있다. 김미현 센터장은 어르신의 마지막까지 존엄성이 유지 되도록 수준 높은 품격 서비스와 자질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며 우리 사회가 어떻게 서로를 돌보는 협력제도와 문화를 통해 고령 친화사회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가 장기요양기관 협회는 관내 46개 재가 장기 요양기관의 회원 권익과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매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노인 인권 순회 교육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