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취재 =의왕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6일 백운호수 제방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됐다, 지난해보다 올해는 더욱 많은 참가자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그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면서 화기애애 즐거운 시간과 대화로 꽃을 피웠다.
행사에는 의왕시 새마을회가 주관하고, 여러 기업과 단체가 후원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로 ▲롯데케미칼, ▲현대로템, ▲NH농협, ▲이마트 의왕점 등 다양한 기업들이 동참하여 나누는 기쁨은 배를 더했다.
이날은 비가 내리고 기온이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김치를 담그는 시간 내내 날씨가 흐렸다. 밝았다 기승을 부려 어려움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그 결과 총 25t(10kg 2,500통) 분량의 김장김치가 만들어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 저소득 가구 2,500여 가구에 전달하게 될 사랑의 마음으로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노력을 다했다.
한편 김성제 의왕시장은 “궂은 날씨 속에서도 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이곳저곳 자원봉사자들을 돌아보며 격려와 고마움을 표현하며 이번 김장 나눔 행사처럼 우리 주변의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일은 큰 의미가 있다. 의왕시는 늘 함께하는 여러분들이 있어서 든든하며 지역사회를 사랑과 이웃이 함께하는 최고의 의왕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의왕시를 사랑하는 기자단 공동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