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년 영재교육원(안양과천, 만안) 수료식 개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핵심역량 중심의 수학과학 융합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월 5일 오후 4시부터 2단계 과정을 마무리한 수료 학생 교육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최종 교육 이수 학생 73명, 학부모, 지도교사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부설 영재교육원(안양과천, 만안) 수료식을 개최했다. 또한 창의적 산출물 자료 전시와 프로젝트 발표도 열려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한 73명의 학생들은 인덕원중학교와 박달초등학교 내 부설 영재교육원에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학생까지 150명의 입학한 학생 중 1단계 예비과정을 거쳐 2단계 학생주도 프로젝트 과정까지 통과한 안양・과천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로 알려졌다. 부설 영재교육원은 수학, 과학 등 분야에서 심화학습으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강화하여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학생 맞춤형 교육에 크게 이바지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수료 학생 모두에게 수료장을 수여한 후,‘미래 사회의 주역으로서‘꿈대로 결대로’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료학생 중 일부는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연구활동 상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2025년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은 12월 공고를 통해 안내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의 추천을 받아 모집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