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첫걸음, 강남인강에서 시작! 예비 중1 기초학력 진단평가 해설특강 제공

전국 예비 중학생 대상 족보닷컴에서 진단평가 시험지, 강남인강에서 해설 특강 제공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족보닷컴과 손잡고 오는 전국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5 예비 중1 기초학력 진단평가 해설특강’을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강남구가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강남인강’과 시험지 콘텐츠 전문 플랫폼 ‘족보닷컴’의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족보닷컴은 전국 4800여 학교의 기출문제를 분석한 자료를 기반으로 제작된 시험지를 제공하고, 강남인강은 과목별 전문 강사의 해설특강을 제공한다. 족보닷컴에서 제공하는 기초학력 진단평가 시험지와 강남인강의 해설 강의가 결합돼 예비 중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단평가는 국어, 영어, 수학 3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과목별로 2종의 시험지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강남인강 홈페이지에 준회원으로 가입한 뒤 시험지를 내려받아 개별적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시험 응시 후에는 강남인강에서 제공하는 해설 강의를 통해 문제 풀이 과정과 학습 팁을 익히며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 중학생들이 중학교 입학 전 기초학력을 점검하고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중학교에 입학하며 처음으로 맞이하게 될 반배치 고사를 대비하는 데 유용하며, 자신의 학습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겨울방학 동안 이를 보완해 나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중1부터 시작될 수 있는 학습 격차를 예방하고 성공적인 중학교 생활의 기초를 다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교육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 예비 중학생들이 자신의 기초학력을 점검하고 올바른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강남인강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모든 학생들이 평등한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 격차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