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가평교육지원청, 초등 2022 개정교육과정 실천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초등 3-4학년 적용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가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024년 12월 6일과 12월 7일 남양주시 동화컬처빌리지에서 초등교사 36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 실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연수는 관내 연구부장 및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의 초등 3-4학년 적용에 따른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돕는 데 중점을 두고 1박 2일, 7시간의 직무연수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2022 개정교육과정 총론 및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이전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각 교과의 변화된 내용을 학습하며, 이를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둘째 날에는 질문으로 만들어가는 깊이 있는 수업 설계와 학교자율시간 운영 등 실질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주제들이 다뤄졌다. 교사들은 탐구와 사고를 통해 핵심 내용을 깊이 있게 학습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한 깊이 있는 수업 설계를 실습했다.

 

또한, 학교자율시간 이해를 바탕으로 활동 개설, 성취기준 개발, 평가 설계와 같은 구체적 방안이 제시됐으며, 이를 통해 교육과정의 유연성과 자율성을 강화하고 학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윤순 가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육 혁신은 교사들의 역량 강화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가평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 개발과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