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소방서와 함께 겨울철 화재 예방 강화 나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광주소방서, 학교 화재 예방 위해 손 맞잡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광주소방서와 함께 12월 12일(월) 12시에 겨울철 화재 예방 관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난방기 사용 증가로 인해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관내 학교의 화재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간담회에서는 ▲학교 화재 발생 현황 및 원인 분석 ▲소방시설 점검 및 관리 강화 방안 ▲학생 대상 화재 안전 교육 강화 방안 ▲소방서와 교육지원청 간 협력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학교 화재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별 맞춤형 화재 예방 대책을 마련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에게 재난 대응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방안도 논의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 화재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소방서 한봉훈 소방서장은 “학교는 학생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만큼 화재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교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