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교육청,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2024 행정역량 원격연수 자료 최종보고회 개최

23일, 원격연수 심사결과 및 성과안내, 연수자료 상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3일 ‘2024 행정역량 원격연수 자료(콘텐츠) 최종보고회’를 케이비(KB)인재니움에서 개최했다. 양질의 연수자료 제공으로 교직원의 행정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최종보고회에는 도교육청 행정역량정책과 담당자를 비롯해 원격연수 자료(콘텐츠) 개발 요청 부서(재무관리과, 노사협력과, 홍보기획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담당자, 자료 원고 개발에 기여한 집필진 및 검토진이 함께 참석했다.

 

이 사업은 교육행정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원격연수 과정을 개발해 업무적용 역량을 향상하도록 지원하고자 올해 4월부터 계획해 추진해 왔다.

 

최종보고회 발표 주제는 ▲총괄 사업개요 및 현황 ▲심사 결과 및 수정 조치에 관한 세부 내용 ▲원격연수 자료(콘텐츠) 상영 ▲주제별 짧은 영상(숏폼) 제작 ▲차후 유지보수 계획 등으로 구성했다.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행정역량 자료개발로 시공간을 초월한 상시 학습 지원과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공무원의 역량을 제고해 국가의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미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중부일본 글로벌리더 대표단과 지방정부 협력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23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에구치 유키오(江口 幸雄) 아이치현 부지사, 중부경제연합회 상무이사 등 일본 중부지역 외교·경제·언론 분야의 주요 인사를 만나 경기도와 일본 중부 지방정부간 교류 활성화와 상생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주나고야총영사관이 추진하는 ‘중부일본 글로벌리더 방한사업’의 하나로 한국을 찾은 대표단은 중부일본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추이자 경기도 교류지역인 아이치현(愛知県),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개최가 예정돼 있는 나고야시(名古屋市), 도자 분야 상호 협력이 기대되는 기후현(岐阜県), 중부경제연합회, 언론인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한 기간 중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오두산 통일전망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행궁 등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살펴보고, 고 부지사와 만나 양 지방정부 간 협력 사업 강화를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 고영인 부지사는 “내년은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정치·역사문제 등 양국 관계에 어려운 상황이 많지만 지방정부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신뢰 관계 형성이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