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주민자치회, 시정 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홍보

  • 기자
  • 등록 2025.01.09 10:10:13
  • 댓글 0

주민자치회 정례회의에서 새빛톡톡 활용 방법 및 혜택 설명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인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주민자치회 정례회의에서 주민들의 시정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새빛톡톡’ 플랫폼에 대한 설명과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새빛톡톡 신규 가입 이벤트와 관련 혜택을 소개하며,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주영선 행정민원팀장은 새빛톡톡 신규 가입 후 가입인사 작성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기존 회원이 누릴 수 있는 각종 제휴할인 혜택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박선영 인계동장은 "새빛톡톡은 주민들이 시정에 참여하고, 중요한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며, "특히 주민자치를 주도하는 주민자치위원님들께서 이를 적극 활용하여 더 많은 주민들에게 시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지훈 주민자치회장은 "자치위원님들께서 새빛톡톡의 장점과 혜택을 주민들에게 잘 알려주시고, 이를 통해 시정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인계동은 동 대표단체인 주민자치회 정기 회의를 통한 새빛톡톡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시정 참여 플랫폼에 대한 인식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민자치회는 새빛톡톡을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정에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문화재단 제1회 박물관영화제, 공동추진위원장 및 자문위원 위촉하며 준비 본격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내 최초로 박물관과 영화의 융합을 시도하는 제1회 박물관영화제가 2025년 1월 10일 개막을 앞두고 공동추진위원장과 자문위원을 위촉하며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영화제는 박물관의 역사적, 예술적 가치를 영화로 재해석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박물관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영화제 운영을 이끌 공동추진위원장단과 전문가로 구성된 추진위원단이 구성됐다. 공동추진위원장에는 김종규 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 조한희 한국박물관협회 회장, 심재인 경기도박물관협회 회장,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 이동국 경기도박물관장이 위촉됐다. 추진위원단에는 김재홍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한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관장, 정용재 국립고궁박물관 관장, 송성완 전 예술의전당 부장, 김봉석 평론가, 이숙경 여성영화제 집행위원장, 전찬일 경기영상위원회 위원장 등 박물관과 영화계 전문가가 참여하며 영화제 기획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물관이 영화를 만났을 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영화제는 박물관 유물과 영화를 융합한 창의적인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