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비닐하우스 밀집지역 화재예방위한 안전점검 실시

URL복사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화재취약지역 안전점검 실시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과천시는 최근 주거용 비닐하우스 단지인 과천동 꿀벌마을에 대한 겨울철 화재예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과천시 안전관리자문단, 과천소방서와 합동점검단을 꾸려 꿀벌마을자치회와 협력하여 현장확인을 실시하고, 직접 가구들을 방문해 가스, 전기, 보일러, 소방분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시는 올 겨울 한파가 예고되어 있어 전열기, 보일러 등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주거용 비닐하우스 지역에는 불량 노후 전선 등이 얽혀 있어 화재 위험성이 큰 만큼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시는 이날 점검을 통해 배선 정리 등, 현장에서 즉시 시정이 가능한 부분들에 대해선 조치를 취했으며, 나머지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마을자치회와 공유하여 조속히 처리토록 할 예정이다.


김종천 시장은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사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관리 강화에 나서겠다. 또한 시민안전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오늘의 운세” 1월13수요일(음력12월01일) ▶쥐띠- 정도를 이탈하지 말고 투기를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니 피하는 것이 좋다. 관청 상대로 하는 일은 잘 되니 걱정하지 마라. 쌍방의 이익을 모두 고려해라. 약간의 주위에서 시끄러운 소란이 날 수도 있다. ▶소띠- 처음 계획했던 목적지가 좋다. 의견이 분분하더라도 처음 정한 곳으로 결정한다면 별다른 사고 없이 잘 진행될 것이지만 부모와 자식 간에 의견충돌이 생기는 운이다. 대화로 푸는 것 좋겠다. ▶호띠-좋은 일에 결재하게 된다.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돕고 어려운 일을 해결해 줄 운 애정 문제는 어머니로 인하여 아내와 사소한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중간역할을 잘해야 본인에게도 유리하다. ▶토띠-모든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려는 충동이 생기나 주변 사람들과 사소한 일로 말썽이 생겨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이해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믿음이 허무할 정도로 실망할 수 있으니 자중하면 좋겠다. ▶용띠-오늘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며 소화기계통에 이상이 생겨 신경질이 날은 나의 의지가 높은 사람이나 부모님으로 인하여 제지를 받으니 답답하고 식욕이 없어질 수 있다. 찬 음식 오늘만은 먹지 마라. . ▶뱀띠-오늘은 자기가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