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개최

URL복사

1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공개회의로 개최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의왕시의회는 의왕시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이원식, 만66세)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를 19일 오후 2시에 본회의장에서 공개회의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문회는 지난 12월 의왕시와 의왕시의회가 체결한‘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에 따라 제273회 임시회 기간 중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게 됐다.


위원회는 후보자 신상에 관한사항과 업무능력 및 자격 검증사항을 2차로 나누어 진행하고, 당일 경과 보고서를 채택하여 임시회 마지막 날인 21일 본회의에서 보고할 예정이다.


윤미경 의장은“도시공사는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힘을 쏟을 관리자가 필요하다”며,“이번 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전문성과 도덕성 등 전반적인 자질 검증을 통해 시민의 공감을 얻는 청문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개로 진행되는 이번 청문회는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방청객을 20명이내로 제한한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태형 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경영 투명성 및 재정건전성 강화 위한 조례 개정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은 26일 경기도의회 제1정담회의실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설립 및 운영 조례」 개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주택도시공사(GH공사)의 경영 투명성 및 재정 건전성 강화 등을 위해 김태형 의원이 대표발의 할 예정인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전문가 및 관계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기조발제에서 김태형 의원은 “GH공사 이사회의 형식적인 운영과 예산·업무협약시 의회 상임위원회에 대한 보고 규정 부재로 투명성 및 재정 건전성 악화가 우려된다”며 조례개정 취지를 밝히고, 개정조례안에 GH공사 이사회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한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비상임이사 공모 시 도의회에서 관계 전문가를 추천하되 공개모집·임원추천위원회 추천 등 법적절차를 동일하게 이행하도록 했다. 또한 투자심의위원회 운영의 투명성·공정성 제고를 위해 공사 내부규정인 투자심의위원회운영규정을 도 조례로 규정하고 투자심의위원회에 도의원 2인을 포함하도록 규정했다. 토론회는 오호택 교수(국립한경대학교 법학부)를 좌장으로 김종두 교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