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 동참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안성시의회 신원주 의장은 15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는‘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자치경찰법이 국회를 통과한 후 본격적인 지방자치 2.0시대의 개막을 맞이함에 따라 주민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12월 16일 릴레이 방식으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자치분권 미래를 준비하는 각오를 담아 촬영한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원주 의장은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30년이 된 만큼 시민과 함께 만드는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중국자본 유치할 "도"내 유망 중소기업을 찾고있다
▲경기도청=전경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가 ‘2021년 중국 투자자 매칭활동사업’에 참여할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는 올해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도내기업의 중국 자본유치 및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매칭사업을 지원한다. 국내 벤처캐피탈(VC) 등 투자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중국 매칭사업에 적절한 약 15개 기업을 선발해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4월부터 10월까지 약 7개월에 걸쳐 중국 상표 및 지적재산권 침해, 기술 유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전문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하나금융의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국 자본유치, 시장진출,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상담, 자문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중국 자본유치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활용해 국내 VC를 통한 자본 조달 혹은 하나금융 긴급경영자금 대출서비스 연계 등 기업별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기업규모 및 업종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며, 기술력과 잠재력이 중요한 선발기준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를 참고해 참가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