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 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차별화된 생활 맞춤형 서비스 중심으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권연순 센터장)가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군포시 산본 1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이하 산본 1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주민기술교육 기초과정 교육과 현장실습을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주민기술교육 기초과정을 통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 경제교육,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가구 환경 개선을 위한 정리수납과 수리기술교육, 산본1동 지역사회 이해 교육 등을 30시간에 걸쳐 수료하였으며, 3일간의 현장실습을 통해 지역을 더 잘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일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서비스를 펼쳐갈 계획이다.


산본 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2018년도에 개소하여 순찰, 계도 등의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개선 노력을 해왔다.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위탁운영을 맡게 되면서 기존의 서비스 외에도 어린이공원 회복 프로젝트, 1인 생활가구 지원사업, 산본 1동 네트워크 사업 등을 통해 시민의식을 높일 수 있는 캠페인과 주민 공동체 의식을 향상할 수 있는 자치 활동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산본 1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아파트관리소 개념으로 주택단지의 마을관리소라는 거점이 되어 산본1동 주민 누구나 편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