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원, 공동주택 리모델링 관련 좌담회 참석

URL복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원은 22일 ‘군포 아파트 리모델링‧재건축 어떻게 해야하나?’좌담회에 참석, 조례안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군포신문 주최로 열린 이번 좌담회에는 이학영 국회의원과 김귀근 시의원, 군포시 내 공동주택 리모델링‧재건축 추진위원장 및 조합장 등 15여명, 군포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김귀근 의원은 3월 대표 발의 예정인 ‘군포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조례 입법 예고 전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산본 신도시가 30년이 됨에 따라 리모델링‧재건축 등 각 단지별로 새 단장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며 “법적인 요건이 충족된 단지를 대상으로 신속한 지원을 하기 위해 리모델링 지원센터 설치 등의 내용을 담은 조례를 준비, 합당한 지원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 '경기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 제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교육청 직장 내 괴롭힘 금지에 관한 조례」가 4월 19일 교육기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최근 언론에서 학교 및 교육기관 내 괴롭힘으로 교직원 및 교육공무원들이 우울증,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을 앓고 있거나 심각한 경우 스스로 목숨을 끊는 등의 안타까운 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이 의원은 “수직적이고 위계적인 공직사회 구조 하에서 괴롭힘을 당연시하거나 인사관리의 한 방법으로 인식하는 등 심각한 인권침해 문제가 끊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하며 “직장 내 괴롭힘으로부터 교육청 내 인권과 존엄성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피해자와 신고자의 보호 및 가해자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마련하는 등 법적 실효성을 제고하고자 본 조례를 제안하게 되었다”고 조례 제정 취지를 밝혔다. 본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보호 계획 수립 △피해상담과 조사를 위한 직장 내 괴롭힘 상담센터 설치 및 운영 △가해 행위 신고 및 피해 사실여부 확인을 위한 조사 실시 △가해자에 대한 징계, 근무지 변경 등 법적 처벌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