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해 치매안심가맹점 5개 업소 지정 및 현판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13일 성가의원부설 마음샘노인인지재활센터, 중앙미용학원, 승유텔레콤, 복음보청기 안성점, 용인대비호태권도장 등 5개 업소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보건소 관계자 외 담당직원이 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판을 전달하고 치매안심센터 역할과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관리사업, 쉼터운영, 치매환자 지원 사업, 가족 지원 사업, 치매인식개선사업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안내하였으며, 각종 치매사업 홍보물을 내방객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비치했다.


안성시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개인사업장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치매의심 노인환자 및 배회어르신 발견 시 치매안심센터에 연계하거나 가맹점에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치매검사를 권유하며, 캠페인 참여 및 치매관련 자원봉사 활동, 치매사업 정보제공 등 치매 친화적 사화문화 조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숫자코드가 01~79, 90~99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치매안심센터는 가맹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안성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안전망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3일차-도서관사업소, 처인구청, 기흥구청, 수지구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21일 도서관사업소(도서관정책과, 동부도서관, 중부도서관, 서부도서관), 처인구청 사회복지과, 기흥구청 사회복지과, 가정복지과, 수지구청 사회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기주옥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동백도서관 특화사업 '육아 테마'에 맞게 어린이 자료실 정비 및 주민 수요조사를 통한 도서관별 특화사업 테마의 실효성 재검토를 통한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동부도서관에는 장애인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률 확인하여 장애 유형별로 실효적인 장애인 대체자료 구비 검토를 요청했다. 김희영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제적 도서 비율 감소를 위한 이용자 교육, 반납 등의 절차 보완을, 동부도서관에는 미디어크리에이터, 디지털창작 등 사업 추진 시 관내 기관 연계 운영 검토를, 수지구 가정복지과에는 영유아보육법을 위반한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 행정처분 건수 최소화를 위한 부서의 행정지도를 당부했다. 윤원균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용인특례시만의 특화된 테마가 담긴 도서관 건립 및 운영을 제안했다. 임현수 의원은 도서관정책과에 도서관 앱의 원활한 작동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