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수원공약. 이재준이 해설해드립니다”

이재준 전 부시장 이재명 후보 수원시 공약 영상 해설.
수원시 지역 공약에 대한 정책 알리미 행보 눈길 끌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3월 9일 대통령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 힘 윤석열 후보간의 선거 운동이 치열한 가운데, 이재준 전 수원시 부시장이 이재명 후보의 수원지역 공약에 대한 영상 해설을 만들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28일부터 이재준 전 부시장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이번 홍보 캠페인은 이재준 전 부시장이 그동안 행정가 및 학자로서 쌓아온 경험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수원시 밀착 공약이 무엇인지 해설함으로서 시민들에게 이재명후보의 정책내용을 알릴 수 있는 신선한 기획이라는 호평이 민주당 지지층으로부터 이어지고 있다.

 

현재 정책 해설영상은 ‣수원 군공항 이전 조속 이전 ‣만석공원 수원 랜드 마크 중심공원 조성에 대한 내용이 게시되었으며 해당 영상을 통해 이 전 부시장은 수원시 정책 전문가로서 해당 공약의 내용과 함께 해당 정책이 수원시민에게 어떠한 이득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이 전 부시장측은 현재 게시된 2개 공약과 함께 이후에도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 ‣화성행궁 앞 대형 지하공영 주차장 조성 지원 ‣동수원 IC 진출입로 입체화 추진 ‣수원시 행정구역 개편등 총 6개의 이재명 후보 수원지역 공약에 대한 해설을 게시할 예정이며 남은 대선기간 동안 수원시민들에게 이재명 후보의 정책 비전에 대해 알릴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번 정책 해설에 대해 지역정가에서는 대선 운동이 서로간의 정쟁으로 비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선거의 본령인 정책경쟁의 의미를 되살린 캠페인이라는 평가다.

 

이재준 전 부시장은 수원시 제2부시장 및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을 지낸 정책-행정전문가로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및 전)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지역위원장등을 역임하였으며, 전)문재인정부 국정기획자문위 전문위원 및 전)노무현정부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활동을 통해 민주당 내 정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