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시흥시의회, 제297회 임시회 원포인트 개회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경기 시흥시의회가 6일 제297회 임시회를 원포인트로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앞서 경기도의회가 의결한'경기도 시군의회 의원정수와 지역구 시군의원 선거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따라 의회운영위원회안으로 제출된 상임위원회 소관 직무와 위원 정수를 조정하는 내용의 ▲시흥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처리했다.


이로써 기존 14명에서 16명으로 의원정수가 증원된 시흥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회, 자치행정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로 구성된 상임위원회에 새롭게 교육복지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상임위별 소관 직무 및 위원 정수를 조정했다.


아울러 ▲202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결산검사위원 재선임의 건을 상정해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홍헌영 의원을 선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국민 추천제를 아시나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해 준 그들을 위한 최고의 칭찬 ‘적극행정 국민 추천제’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적극행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기도 합니다. 여러분, 국민도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국민과 기업, 단체 등 정책 수요자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을 거쳐 언제든지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하기 :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적극행정을 통해 업무절차 또는 규제를 개선하거나, 현행 규정상 어려운 부분에 대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여 국민 편의를 증진한 공무원 또는 정책 사례가 추천 대상이 됩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상이며 단순히 민원에 친절하게 대응한 사례 등은 추천대상에서 제외) 추천된 내용은 소관 기관에 통보되고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발굴되거나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되고, 이렇게 선발된 우수 공무원에게는 성과에 따라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 인사상 인센티브의 유형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급 최고